menu
close
HOME > 재단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다문화청소년 역사기행, 가자 독도로 참가자 모집

글쓴이 : 인클로버    작성일 : 24-02-05 14:43

본문



인클로버재단(이사장 한용외)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후원으로 서울경인지역의 다문화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 다문화청소년 역사기행_독도탐방” 20명을 모집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이번 역사기행은 오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23일 동안 울릉도와 독도에서 진행되며,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 국토의 소중함과 역사를 배우고 독도 탐방을 통해 독도를 사랑하고 지키는 대한민국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

또한 다문화 청소년들의 한국 역사의식 고취를 위한 역사퀴즈대회를 진행하여 최후의 5인을 선발하고 총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할 예정이다. 역사퀴즈대회는 도전! 황금벨을 울려라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역사기행에 참가한 다문화 청소년 20명은 독도박물관에서 진행하는 독도아카데미에 입교하여 독도의 역사와 의의를 배울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서 독도아카데미 수료증을 증정할 예정이다.

 

인클로버재단은 삼성전자 삼성그룹재단 삼성사회봉사단 사장을 역임한 한용외 이사장이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2009년 사재 10억 원을 출연해 세운 사회복지법인이다. 다문화가족사진촬영 사업을 비롯해 다문화청소년 재능(드론)교육, 마마드림 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서울 경인지역의 다문화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국가자격증(1)에 도전하는 4기생을 228()까지 모집한다고도 밝혔다.

 

한용외 이사장은 다문화 청소년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려면 역사의식이 필수라고 생각해 마련한 사업이라며 한국 역사를 배우고 독도를 탐방한 다문화청소년들이 한국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인클로버재단 지원팀(02-508-1922)으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Quick Menu